환경 변수의 Path에 Flutter SDK를 설치한 곳의 bin 폴더 주소를 추가해주세요.
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SDK 매니저를 연 후 원하는 안드로이드의 버전을 설치해주세요.
터미널에서 flutter doctor --android-licenses 를 입력하고 각 항목에 동의해줍니다.
flutter doctor을 입력해봅니다. 이렇게 뜨면 잘 된 것입니다. 안 된 것이 있으면 잘 고쳐봅시다.
Dart
구글에서 개발한 다트는 자바스크립트의 자율성과 자바 등 객체 지향적 언어의 클래스 기반 디자인을 반영한 언어입니다. C언어 스타일의 언어로, 이미 다른 언어에 익숙하다면 빠르게 문법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. 다트의 특징을 몇 가지 정리해 보겠습니다.
dynamic 자바스크립트의 any와 비슷하게, 어떤 형태의 자료도 넣을 수 있는 타입입니다.
var, const, final 다트에는 세 가지의 변수 선언 키워드가 있습니다. 각 선언의 차이점은 컴파일 시간에 결정됩니다. var은 값 변경이 자유롭습니다. 자바스크립트의 var이나 let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 const는 컴파일 시간부터 상수이며 완전히 불변합니다. final은 한 번만 assign될 수 있지만 객체의 경우 내부 값을 바꿀 수 있습니다. final로 변수를 선언할 때에는 final int a = 10; 과 같이 타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
$ notation String 변수 안에 "value: foo+bar"와같은식으로변수를넣을수있습니다.단일변수는기호없이도"value:foo"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삼항 연산자 foo = (bar == 1 ? "yes" : "no") 와 같이 삼항 연산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foo는 ? 앞의 수식이 참이면 : 앞의 값을, 거짓이면 : 뒤의 값을 가집니다.
private, protected, public, struct, interface, protocol 다른 객체 지향형 프로그래밍 언어들과는 다르게, 다트의 클래스는 위의 키워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. private 속성은 이름 앞에 _를 붙여 사용합니다. A(String a, String b) : super(a, b);와 같이 :를 사용해서 super에게 위임하거나 데이터를 파싱할 수 있습니다. 상속할 때는 A extends B와 같이 extends 키워드를 사용합니다. A는 B의 모든 속성들과 메소드들을 상속받고, 추가하거나 덮어쓸 수 있습니다.
nullable type 타입 키워드 뒤 ?를 붙여 null이 될 수 있는 변수를 선언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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